척추관협착증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에서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 신경근관 또는 추간공이 좁아져
허리 통증을 유발하거나 다리에 신경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일정거리를 보행하면 허리-다리로 심해지는 저림증상이 대표적이지만,
지속적으로 저림증상을 나타내는 경우도 많아 허리 디스크와 잘 감별하여 치료해야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원인과 증상

척추를 지지하는 추간판이 나이나 외상에 의해 좁아지면서 척추관이나 추간공이 좁아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과 엉덩이, 다리 쪽으로 찌르는 듯하는 통증, 타는 것 같은 통증과 함께 다리의 감각장애, 근력저하가 동반됩니다.
협착의 정도가 심할수록 걷기가 힘들어집니다.

• 1. 진단검사(체형검사)
척추관협착증의 경우 척추관이나 추간공을 좁게하는 근육이 이완되도록 약침치료가 필수인 경우가 많고, 척추사이를 이완시켜주는 견인치료, 감압치료가 추천됩니다. 통증이나 저림 증상이 심한 경우와 피로나 체력에 의해 증상이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경우에는 척추를 지지하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인대를 강화하는 한약복용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