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클리닉

위염

위염은 위산 분비가 과다하여 위장 점막세포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상복부의 그득한 느낌, 답답한 느낌, 울렁거림 등 체했을 때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해지면 속쓰림 증상이 동반되거나 궤양, 장상피화생, 위축성 위염 등의 질환으로 심해지기도 합니다.

위염 증상과 원인

위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 많이 먹거나 빨리먹었을 경우, 불규칙한 식사 등이 원인이 됩니다.
또 극심한 스트레스나 알코올,진통제, 소염제, 아스피린 등의 약물에 의한 점막 자극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유전과 체질적인 요인, 연령, 직업, 잘못된 생활습관도 위염 유발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 위염은 세균과 바이러스,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돼 발생할 수 있고 만성 위염은 스트레스, 약물, 흡연, 잦은 알코올 섭취, 불규칙한 식사 습관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 진단검사(스트레스검사)
일시적인 위염의 경우 침, 뜸 치료와 농축과립한약 치료로 3-7일 안에 호전되지만, 만성적이고 습관적인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클론병 등 소화기 다른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 체질적인 요인, 생활습관적인 요인을 개선하고 위산분비 개선, 식도와 위장의
점막재생을 위해 한약복용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