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클리닉

천식

천식은 폐와 기관지에 염증이 발생하여 기도가 좁아지는 만성질환입니다.
염증으로 기관지 점막이 부어오르고 기관지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면서 점액이 분비되고 기관지가 막혀 숨이 차게 됩니다.
이로 인해 기침,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숨 쉴 때 ‘쌕쌕’거리는 소리 등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비염/축농증의 원인

천식의 원인 중에 외부 환경적인 요인은 집 먼지, 애완동물, 곰팡이, 공기오염, 꽃가루, 화학물질(새집 증후군), 스트레스, 감기 등이 있으며,
근본적으로는 호흡기 면역력이 저하되어 회복되지 못하고 폐와 기관지의 염증 상태가 지속됩니다.
또한 지속적인 항생제 복용에 장내미생물의 사멸로 면역력저하가 걱정될 때 한의학적 치료를 많이 선호하십니다.

• 1. 진단검사
  • 2. 진맥과 상담
천식은 비염, 아토피와 더불어 소아의 대표적인 만성 소모성 질환으로 오랫동안 방치된 경우 다른 질환(비염, 아토피)이 병행 될 수 있으며,
체력과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꼭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식치료는 천식 증상을 개선하고 호흡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약복용치료가 기본이 됩니다.